본문 바로가기

코재수술 시기와 원인 4가지, 코성형 이후 코막힘, 숨쉬기 불편함, 코 성형 하지마세요.

ギñテペ 2022. 6. 6.
반응형

코 재수술을 알아보는 이유는 다양할 것입니다. 부작용, 염증으로 인한 코 끝의 이물질 비침 또는 들리는 경우 그리고 기존 코수술로 인해 흉살이 생긴 경우 그리고 코 내부 비중격이 휘어진 경우 숨 쉬는데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재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여성 모델의 코

코 재수술의 원인 4가지, 부작용 발생 또는 불만족으로 인한 재수술

 

 

코 재수술의 원인은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주된 이유 4가지에는,

  • 염증으로 인한 코 끝 변형되는 경우
  • 기존 수술로 흉살이 생긴 경우
  • 비중격이 휜 경우
  • 코 끝 보형물 노출 또는 움직인 경우

크게는 이렇게 4가지가 있지만, 붓기와 염증이 가라앉지 않는다던가, 보형물의 돌출, 이물감, 피부 연부 조직의 손상, 코 끝이 들리는 구축 현상,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의 사용으로 인한 염증, 휘어지는 등의 증상이 있으면 재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코재수술 비염수술 (비중격 교정술, 비밸브 재건술) 비중격 만곡증 자가 늑연골 사용
수면 마취와 전신 마취의 차이와 마취 전 금식하는 이유, 수술중 각성, 수술 중 깨어날 수 있다?
코재수술 발품, 광고 아닌 비중격 코 성형 후기 및 코 재수술을 고민하는 이유
코재수술 비용, 코 재수술 유명한 곳, 명의, 코 재수술 잘하는 병원 feat. 자가 늑연골 vs 기증 늑연골

 

여성 모델

코 재수술의 적절한 시기는?

코수술 받은 이후 부작용이나 불만족으로 인해 코 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코 재수술의 원인은 위의 언급한 바와 같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어 원인에 따라 시기가 다를 수 있으나 최소 6개월에서 1년 이후 코의 조직이 안정화된 이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 성형을 하게 되면 손상된 혈관과 피부 연부 조직이 안정화되고 부드럽게 되기까지의 시간이 최소 6개월 ~ 1년 걸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재수술을 받는 이유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피부 조직이 안정되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코성형을 간단하게 콧등을 높이는 수술을 했다고 한다면, 3개월 이내 재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처음 수술할 때 비중격 연골을 이용하였거나, 재수술 시에 코의 살이 충분하지 않다면 1년이 지나야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당연히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통해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코수술 자체도 굉장히 어려운 수술이지만 코 재수술은 그 난이도가 훨씬 더 높습니다. 따라서 병원을 잘 찾아봐야 합니다. 

코막힘, 코풀기

코수술 이후 코막힘이 발생될 수 있는 원인

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해 있어 코성형을 통해 인상도 바뀌어질 수 있지만 기능적으로도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흡을 하고, 냄새 맡는 후각 기능, 습도 유지와 먼지를 걸러내는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외모를 위해 코 성형을 하였지만 코 수술 이후 코막힘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코수술 이후 코막힘, 숨쉬기 불편한 증상이 발생될 수 있는 원인
1. 일시적으로 수술 이후 코 내부 점막에 부종 발생한 경우 2. 비중격이 약해 휘어진 경우
3. 과도한 연골 절제로 인한 코밸브의 기능적으로 떨어진 경우 4. 코 뼈절골 시 과하게 코 뼈를 좁힌 경우

코 성형 이후 약 6~12개월간은 비강의 모양의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간이 지난 후에도 코막힘이 지속된다면 해부학적 구조 이상으로 인한 문제인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코 밸브의 기능이 떨어진 것인지, 비중격 연골이 휘어져 코 한쪽의 숨구멍이 작아진 경우 등이 있습니다.

 

코수술 이후 발생하는 기능적인 문제는 피부 및 점막 등의 연조직이나 코뼈, 연골 등의 골격 문제로 발생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 정확한 진단 이후 이에 맞는 재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15) [ENG SUB] 전직 성형외과 통역사가 성형을 하지 않는 이유

 

반응형

댓글